고객센터Customer Center

전국대표전화 1588-9091

아이돌봄기동대

고객센터자주묻는 질문

자주묻는 질문

고객님들께서 궁금해 하시는 내용을
모아서 정리해두었습니다.

우렁각시는 다른 업체와 어떻게 다른가요?

현재 우리나라에서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는 크게 영리파견업체와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는 비영리업체로 나눌 수 있습니다.
우렁각시는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비영리단체들로 구성되어 여성의 일자리 창출과 좋은 돌봄서비스라는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한국의 대표적인 비영리업체입니다.
- 총회, 임원회, 월례회를 통해 회원들 스스로 기업을 운영합니다.
- 지속적인 교육훈련과 매뉴얼을 통해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고객에게는 믿을 수 있는 서비스를, 회원들은 전문직업인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 다양한 협동조합, 사회적기업들과 협력하여 돌봄친화적 지역사회를 만들어갑니다.

우렁각시 서비스 신청은 전국 어디에서나 가능한가요?

우렁각시는 현재 서울을 비롯해 전국 14개 지역에 지부가 있습니다.
지부가 있는 지역에서만 서비스가 가능하며, 이후 지부가 늘어나면 서비스 지역도 늘어날 것입니다.
모처럼 찾아주셨는데 서비스 이용이 어려우신 고객님들께 죄송한 마음을 금치 못하며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우렁각시에서 일하는 회원들은 정말 믿을만한 분들인가요?

그렇습니다!
지역에 상관없이 모든 회원들은 면접 및 서류제출(주민등록등본, 건강진단서 등), 교육이 의무화되어 있습니다.
특히 기본교육-보수교육-인성교육-리더쉽훈련으로 이어지는 교육시스템, 정기회의를 통한 업무평가 및 보완은 우렁각시만의 자랑입니다.
나아가 배상보험 가입으로 업무과실에 대한 책임보상기능을 갖춤으로써 고객의 믿음에 보답하고 있습니다.

우렁각시 회원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돌봄서비스는 적성과 전문적인 지식, 서비스정신이 필요한 직업입니다. 따라서 본인의 적성에 맞는지 다시 한 번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그런 뒤 가까운 지역의 지부를 방문하시어 상담을 받고 기본교육을 이수한 뒤 구비서류를 제출하시면 회원으로 일을 하실 수 있습니다.
보수교육을 통해 자신의 업무능력을 향상시키는 것, 월례회의 및 총회를 통해 우렁각시의 운영을 보고받고 중요사안을 결정하는 것은 기업의 주인이자 회원으로서의 의무입니다.

우렁각시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전화 신청과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신청 모두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을 하실 경우 담당자가 전화를 드려 고객의 요청사항을 자세히 상담해드립니다.
상담 뒤에 서비스 이용 여부를 결정해주시면 거리와 고객의 요청내용을 감안하여 관리사를 배정하고, 관리사가 연락을 드린 뒤 서비스가 시작됩니다.
이용요금과 연회비는 지역 상황에 따라 지부별로 편차가 있기 때문에 홈페이지를 참고하신 뒤 직접 해당지부로 연락해 자세히 문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도권과 지방이 지역 상황이 달라 일률적으로 통일시키기 어려우니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서비스를 받다가 물건 파손 등 사고가 나면 어떻게 하나요?

사고를 대비해 우렁각시는 한국에서 최초로 비영리단체 배상보험에 가입했고 이에 따라 대인대물사고 모두 배상이 가능하므로 안심하셔도 좋습니다.
업무 중 실수로 물건이 파손되거나 사고가 생겼을 경우 관리사를 통해 해당 지부에 연락을 하시거나 직접 전화를 주시면 절차에 따라 배상을 해드립니다.
다만, 고객의 부주의로 인한 사고나 분실의 경우는 해당이 되지 않으므로 귀중품은 잘 관리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