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 소개우렁각시의 운영원칙

우렁각시의 운영원칙

우렁각시의 운영원칙을 공개합니다.
우렁각시는 회원에게 전문적인 업무교육과 인성교육을 제공합니다.

우렁각시의 운영원칙

교육훈련은 우렁각시의 가장 큰 특징입니다.
- 우렁각시 회원은 서비스별 10시간 이상 기본교육을 반드시 이수합니다.
- 우렁각시 회원은 연 12시간 이상 보수교육을 반드시 이수합니다.
- 우렁각시 회원은 월1회 정기회의에 반드시 참석해야 합니다.
- 우렁각시 회원은 받은 교육, 업무내용은 반드시 수첩에 기록하여 관리합니다.

다음 사항은 즉시 사무국에 알려야 합니다.
- 활동사항에 변동이 있을 경우
- 본인의 사정으로 약속을 이행하지 못하게 될 경우
- 다른 곳에 취업을 하거나 일정기간 일을 하지 못하는 경우
- 활동 중 어려움이나 고충이 발생한 경우

다음의 경우 취업알선을 중지합니다.
- 부당요금을 청구하여 문제가 발생한 경우
- 약속을 지키지 않아 문제가 발생한 경우
- 임의로 타인에게 일을 넘긴 경우(취업알선은 사무국을 통해야만 합니다)
- 고객과의 분쟁에서 책임이 회원에게 있는 경우
- 기타 활동상의 문제로 지부나 다른 회원에게 피해를 주는 경우

우렁각시 회원의 업무포인트

일을 시작하기 전
- 고객과의 통화 : 방문일정, 고객의 요청사항과 준비물을 체크하기 위해 고객과 미리 통화합니다.
- 시간 약속 : 약속 시간 10분 전에 도착합니다.
- 방문시 : 초인종을 누른 후, 먼저 소속을 밝힙니다. 첫인상은 밝고 적극적인 모습이 좋습니다.
- 업무협의 : 고객과 협의하여 서비스 우선순위를 정한 뒤 일을 시작합니다.
- 앞치마 착용 : 앞치마를 착용하고 위생에 신경을 씁니다.
- 고객이 외출할 경우 : 식사, 열쇠 등에 대해 미리 협의합니다.
※ 서비스 시간이 추가되면 요금표에 따라 추가 요금이 발생됩니다.

일을 진행하는 동안
- 일의 순서 정하기 : 순서를 미리 정해놓고 일을 시작하면 효율적입니다.
- 성실한 자세 : 정해진 시간 동안 성심성의껏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안전사고에 유의 : 빨래 삶기, 유리창 청소, 깨지기 쉬운 그릇 다루기 등
- 휴대폰은 진동으로 하고 업무에 피해를 주지 않는 범위에서 짧게 통화합니다.

일을 마친 후
- 고객의 요구를 다 처리했는지 최종 확인합니다.
- 고객이 외출하였을 경우 전화나 메모로 업무 결과를 보고합니다.
- 연장근로가 필요한 경우 초과요금이 발생하니 사전에 고객과 협의해야 합니다.
- 사무실 명함이나 연락처 등을 남깁니다.
- 사무실에 업무 결과를 전달하고 다음 일정을 협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