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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 비타민이 부족하면 생기는 현상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 2015-09-17 조회수 : 2,585
[비타민이 부족하면 생기는 현상] 
 
1.비타민A 
☞눈이 건조하고 빛을 싫어하며, 눈물이 많고 시각이 흐리게 보여지면 피부가 거칠어집니다. 
이런 분들은 당근, 간, 계란, 우유 등 음식을 많이 보충해 주는것이좋습니다.  
 
2.비타민B1 
☞손발이 자주 저리고, 안색이 나쁘고, 소화불량, 무좀 증상들이 생길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현미, 팥, 토마토, 땅콩 등 음식을 평소에 많이 섭취하는것이 도움이 되겠습니다.  
 
3.비타민B2 
☞입꼬리, 혀, 입술, 눈, 피부 등에 염증이 생기고, 단발성 빈혈현상이 생기게 됩니다. 
이런 분들은 밀가루,좁쌀, 땅콩, 콩류, 육류 알류, 등 음식들을 많이 섭취하는것이 도움이 되겠습니다.  
 
4.비타민B3 
☞ 실면, 구취, 아무이유없이 머리가 아프거나, 정신적으로 항상 피로를 느끼는 분들. 
이런 분들은 비타민B3 보충제를 보충해 주는것이 좋습니다.  
 
5.비타민B5. 
☞피부염에 쉽게 걸리고, 설사를 자주 합니다. 
이런 분들은 우유나 계란, 신선한 야채를 많이 섭취하는것이 도움이 됩니다.  
 
6.비타민B6 
☞근육경련이 일어나고, 외상이 쉽게 아물지 않으며 
임신중 입덧이 심하거나 하는 현상이 나타나는데요, 
이런분들은 비타민B6보충제로 보충해주는것이 좋습니다.  
 
7.비타민B12 
☞식욕부진, 기억력감퇴, 집중이 안되고,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피부색이 창백하는 등 현상이 나타납니다. 
이런 분들은 돼지 간이나 소간, 효모균 섭취를 많이 해주어야 합니다.  
 
8.비타민C 
☞코피가 쉽게 나고, 치은이 붓고 아프며, 입이 마르고, 감기에 쉽게 걸리고, 상처가 쉽게 아물지 않는등 현상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런분들은 평소에 무, 콩타물, 귤, 오렌지 녹색야채와 과일들을 많이 섭취해야 합니다.  
 
9.비타민D 
☞머리에 땀이 많이 나고, 아이의 경우 구루병에 쉽게 걸리며, 성인은 골질이 연해지는 등 현상이 나타납니다. 이런 분들은 평소 해빛을 자주 쬐고, 어간유를 섭취해야 합니다.  
 
10.비타민E 
☞사지가 힘이 없고, 땀이 많이 나며, 피부가 건조하고, 
머리카락이 갈라지고, 자주 긴장을 느끼며 생리통이 있는데요, 
이런분들은 평소 녹색야채를 많이 섭취하고 식물성 기름을 많이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11.비타민K 
☞지혈이 쉽게 되지 않습니다. 
이런분들은 야채와 어류를 많이 섭취해주어야 합니다.  
 
12.비타민M(엽산) 
☞임신중 태아발육에 영향을 주므로 임신중에는 엽산제를 보충해주거나 또는 녹색야채, 동물의 간이나 신장을 많이 섭취해 주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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